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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p 1,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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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의 첫 걸음이 되는 리드 생성 🏃‍♂️

 
리드 생성은 마케팅 또는 영업 분야에서 자주 듣는 용어입니다. 영업 담당자는 새로운 리드 (잠재 고객)을 발굴하고 이를 늘려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전통적인 용어로 「신규 영업」 과 비슷한 의미로 리드를 획득하기 위한 모든 활동이라고 생각해도 좋습니다 👍
 
10년 전만 하더라도 리드 생성은 영업 담당자의 일이었습니다. 리스트를 바탕으로 잠재 고객이 될 수 있는 기업에 전화를 걸어 방문 약속을 잡습니다. 혹은, DM을 발송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본래 영업 담당자들의 역량이 발휘 되는 곳은 고객이 필요한 것을 발견하고 이를 제안하는 과정입니다.
 

효율적으로 리드 획득하기 🏹

 
새로운 고객을 발견하기 위한 리드 생성은 영업 담당자의 평생의 숙제와도 같습니다 😂 10년 전만 하더라도, 리드 생성은 종종 질보다는 양이 더 중요한 지표로 영업담당자의 근성으로 표현 되었지만, 현재는 리드를 생성하는데 있어의 효율이 더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효율적으로 리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 보고자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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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 찾을 수 있는 매력적인 콘텐츠 제작

 
잠재 고객의 관심을 끌기 위한 콘텐츠 제작은 리드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오늘날의 소비자는 스스로 판매되기를 원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결정을 내리기를 원합니다. 따라서 우리의 역할은 정보에 기반한 정확한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는 동시에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유용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입니다.
 
물론,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것이 실제 리드로 연결 되기 까지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콘텐츠 제작이 새로운 리드를 만드는데 효과적인 이유는 콘텐츠가 누적 되었을 때의 복리의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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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검색엔진) 최적화

 
아무리 유용한 콘텐츠라도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은 것과 같습니다. SEO는 Google과 같은 검색 엔진의 검색 결과에 상위 노출을 목표로 하는 방법으로 블로그, 미디어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합니다. 가령, 콘텐츠를 제작한 후에 분석 툴을 활용하여 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할 때 무엇을 검색하는지 파악하고, 이를 다시 콘텐츠 제작에 활용하여 콘텐츠의 노출이 잘 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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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마케팅회사 Chitika의 구글 검색결과 페이지 웹로그 분석 결과는 SEO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려주는 예시입니다. Chitika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무려 91.5%의 트래픽이 검색결과 첫 페이지에 집중되어 있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 회사와 관련된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회사 웹사이트가 검색결과 첫 페이지에 뜨지 않으면 잠재고객 트래픽을 얻을 가능성이 1/10 미만으로 현저히 낮아지게 됩니다.
 
SEO는 온라인 마케팅에서 가장 기본이 되고 가장 큰 역할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잘 세팅된 검색어와 링크 등의 SEO 요소들은 검색 사이트에서 새로운 리드를 생성해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프라인에서의 잠재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경쟁을 하듯이 온라인에서도 SEO를 통한 리드 생성은 치열합니다. 지금 당장 네이버와 구글을 켜고 고객의 입장이 되어 검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광고 (검색엔진 마케팅)

 
검색엔진을 최적화 했다면 이제는 광고를 통해 잠재 고객에게 조금 더 다가갈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마케팅이란 검색엔진을 기반으로 수행하는 마케팅 활동을 말합니다. 온라인 광고에는 리스팅 광고와 배너 광고와 같은 다양한 광고 상품이 있는데요, 리스팅 광고와 배너 광고와 같은 온라인 광고는 광고를 보게 될 상대방을 세분화하여 타겟팅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가령, 자사 제품과 서비스에 흥미가 있을 것 같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하여 효율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또한 많은 광고가 클릭에 따라 비용을 부과하는 형태라는 점에서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고객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채널 고려

 
70% 이상의 고객은 구매를 시작하기 전에 여러 가지 방법으로 비즈니스에 참여합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으로 상품을 검색하거나 SNS에서 후기를 찾는 등의 행동을 하게 됩니다. 고객이 구매를 시작하기 전에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하는 것처럼 영업 담당자 역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잠재 조객과 소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영업의 리드는 생성해 주는 ‘되는시간’

 
되는시간은 임베이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누구나 손쉽게 자신의 홈페이지에 예약 페이지 기능을 넣을 수 있습니다. 실제 되는시간의 많은 고객사들이 홈페이지나 웹사이트에 되는시간 예약 기능을 삽입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리드를 만들고 있습니다 🙂 방문자가 바로 세일즈 리드로 연결 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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되는시간은 무료로 제공 됩니다. 지금 되는시간 가입하고 하루 중 60% 이상을 오직 영업을 위한 시간으로 활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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